R&D 정보
미국 유명 양방병원 척추전문 의료진 참석, JSR 컨퍼런스 진행
- 등록일
- 2010.04.01
- 조회수
- 4,254
자생한방병원의 비수술 디스크 치료법과 임상 연구 결과에 대한 ‘JSR 컨퍼런스’가 지난 3월 12일 자생한방병원 강남 본원 세미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미국 LA 세다스 시나이 메디컬 센터(Cedars Sinai Medical Center)의 배현우 박사와 보스턴 뉴 잉글랜드 뱁티스트 병원(New England Baptist Hospital)의 데이비드 김 박사가 참석해 더욱 의미 있고 심도 깊은 회의가 진행됐습니다.
척추 관련 질환의 수술적 접근법에 익숙한 두 박사는 한방의 보존적 디스크 치료법에 대해 호기심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추나수기치료와 침치료, 추나약물 등을 이용해 짧은 기간에 높은 호전율을 보인 자생의 비수술 디스크 치료 임상 결과에 대해서 상당히 놀라워했습니다.
컨퍼런스 진행 후, 배현우 박사와 데이비드 김 박사는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이사장과 함께 최첨단 탕전 시스템을 갖춘 자생 탕전원을 둘러봤습니다. 이들은 한약재의 원산지와 관리 방법, 맛과 효능 등에 대해서 질문을 쏟아내며 한의학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한의학의 세계화와 과학화를 위해 앞장서는 자생의 모습을 지켜본 배현우, 데이비드 김 박사는 앞으로 자생의 디스크 치료 연구에 적극 협조하고 참여키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