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경기 포천 사과농가에서 일손돕기 구슬땀

등록일
2016.11.01
조회수
5,400

자생의료재단, 경기 포천 사과농가에서 일손돕기 구슬땀

 

자생의료재단은 최근 경기도 포천 창수면 주원리에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날 농촌 일손돕기에 참여한 자생의료재단 봉사단은 재단 임직원과 부천자생봉사단, 자생 대학생봉사단 등 30여명으로 구성됐는데요. 이들은 포천 일대에 있는 사과농가를 찾아 일손이 부족한 농촌 어르신들을 대신해 사과 수확에 나섰습니다.

 

포천 창수면 일대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사과 주산단지로 손꼽힙니다. 사과 재배 면적이 도내에서 가장 넓고 수확량도 가장 많은 지역이지만 고령화로 인해 일손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경기 포천 사과농가에서 봉사활동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해 10월에 진행됐던 포천농협 의료봉사 활동을 인연으로 추진됐는데요. 자생의료재단은 이날 사과 수확 외에도 농가수입 향상을 위해 사과 등 지역 특산물을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사회공헌실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게 됨에 따라 농촌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돼 농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고취하고자 일손돕기를 실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2000년 설립돼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한 '자생 글로벌 장학사업', 저소득층 청소년의 학업지원을 위한 '자생 희망드림 장학사업', ‘아동척추건강지킴이 사업', ‘농촌 의료봉사’, ‘해외 나눔의료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