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분당자생한방병원,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 찾아가는 한방 의료봉사 실시

등록일
2019.10.24
조회수
3,880

[사진설명]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진료소를 방문한 노인에게 침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ㆍ자생의료재단

  

분당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동우)이 10월 2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진행했습니다. 분당자생한방병원이 지역 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한지도 벌써 4년째인데요.

 

이번 의료봉사에서는 김수연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어르신들의 척추ㆍ관절 질환뿐만 아니라 각종 만성질환 치료와 예방을 위해 맞춤 의료상담과 침치료를 시행했습니다. 또한 치료 이후에도 노인들이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한방파스와 한약도 처방해드렸습니다.

 

분당자생한방병원은 2016년 6월부터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격월마다 한방 의료봉사를 꾸준히 진행해 왔는데요. 현재까지 20회의 봉사를 진행하는 동안 800여 명의 어르신을 치료해드렸습니다.

 

[사진설명]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진료소를 방문한 노인에게 침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ㆍ자생의료재단
 

분당자생한방병원 김동우 병원장은 “최근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독거노인, 노인부부 세대가 크게 늘고 있지만 이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의료 서비스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라며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도록 찾아가는 한방 의료봉사활동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분당자생한방병원은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외에도 한솔종합복지관 등 성남지역 복지시설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례 문화축제나 성남시태권도협회 주관 태권도대회 등 다양한 지역 행사에도 의료진을 파견해 행사 중 발생할 수 있는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분당자생한방병원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