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천안·청주 자생, 지역사회와 상생 위해 천안시축구단·한화솔루션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0.07.02
조회수
1,740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산하 천안자생한방병원과 청주자생한방병원이 지난 1일 각각 천안시축구단, 한화솔루션과 의료지원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상생에 나섭니다.

 

▣ 천안자생한방병원, 천안시축구단의 한방 주치의로 활동

천안자생한방병원(병원장 문자영)은 천안시축구단과 메디컬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천안자생한방병원 문자영 병원장(오른쪽)이 천안시축구단 이종기 단장(왼쪽)과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천안시축구단은 대한축구협회 세미프로 최상위 축구리그인 K3리그에 참가하는 축구팀입니다. 앞으로 천안자생한방병원은 천안시축구단의 공식 지정병원으로서 소속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돕고 경기 및 훈련 중 생기는 부상을 치료하는 한방 주치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협약에 따라 천안자생한방병원은 천안시축구단 홈경기 시 의료진 파견, 선수단 및 임직원들에 대한 척추·관절 질환 치료지원 등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 청주자생한방병원, 한화솔루션 임직원 척추·관절 건강 주치의로 활동

청주자생한방병원(병원장 최우성)은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소재 한화솔루션 세종사업장을 찾아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 임직원들의 척추·관절 건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청주자생한방병원은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 임직원들과 직계가족 2000여 명의 건강증진을 위해 척추·관절 질환 예방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치료에 앞장설 예정입니다.

 

청주자생한방병원 최우성 병원장(오른쪽)이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 김천래 노조위원장(왼쪽)과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사회·경제가 점점 침체되는 요즘 같은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선 서로를 보듬고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생의료재단은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상생·협력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생의료지단은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