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소외 이웃들 돕는다” 자생의료재단, ‘우리서울 사회백신 나눔캠페인’ 동참

등록일
2021.07.27
조회수
2,070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오른쪽)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진곤 사무처장과 기부금 전달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폭염으로 지친 소외 이웃을 돕기 위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우리서울 사회백신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사회백신 나눔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재난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이후의 사회문제를 대비하기 위한 대국민 나눔활동이다.

 

이날 자생의료재단은 서울시 중구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자 재단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방역 취약계층인 아동, 청소년, 노인 등 600여명분의 코로나19 자가진단 힐링박스에 쓰일 예정이다. 힐링박스에는 코로나19 자가진단도구와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이 담긴다. 아울러 기부금은 쪽방촌 및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옥상 쿨루프 사업과 함께 선풍기 등 냉방물품 마련에도 사용된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웃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등불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한의원과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자생의료재단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소외 이웃들을 위해 의료와 복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료봉사, 재능기부, 지역사회 복지사업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한방 의료봉사와 비대면 방문건강관리 사업에 나서며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