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신준식 이사장, 김영수 병원 초청 특강 펼쳐

등록일
2008.09.04
조회수
3,116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이사장이 지난 9월 1일 양방의 외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한방 비수술 척추 치료법 특강을 하였습니다.

이번 특강은 김영수 병원의 초청으로 성사되었으며, 김영수 병원의 신경외과 전문의 등 척추질환을 진료하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강연에서 신준식 이사장은 자생의 비수술 척추치료법에 대해 설명하고, 미국통증학회와 유럽재활의학회에 발표되어 큰 호응을 일으켰던 자생한방병원의 척추질환 치료 효과에 대한 임상 연구 결과 등을 발표했습니다.
이어서 제약회사 녹십자와 자생한방병원이 공동으로 신약을 개발연구하고 있는 자생의 골관절 치료 약물에 대한 소개와 자생 치료법의 중동 진출, 다양한 치료 사례 등을 발표하였습니다. 김영수 병원의 의료진은 반신 마비 상태의 중풍 환자의 치료 효과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놀랍다며 신준식 이사장에게 치료 방법에 대해 질문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신준식 이사장은 '정확하고 정밀한 양방, 치료와 우리 몸의 자생력을 살리는 한방이 상호보완의 관계로 나아간다면 환자에게 더욱 탁월하고 안전한 치료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한방 협진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한편 지난 8월 23일에는 김영수 병원의 김영수 병원장이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친 바 있습니다. 자생한방병원과 김영수병원은 앞으로도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척추 질환 치료를 위해 한방과 양방 치료의 한계점을 서로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