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원소식
자생한방병원 치료법을 소개한 KBS 과학카페 신년특집 <진화, 인류의 위기> 방영
- 등록일
- 2009.02.02
- 조회수
- 2,780
지난 1월 20일, 27일에 방송된 KBS 신년특집 다큐멘터리 < 진화, 인류의 위기 >에 자생한방병원의 치료법이 소개되었습니다. 다윈의 탄생 200주년을 맞아 제작, 방송된 KBS 신년특집 다큐멘터리 < 진화, 인류의 위기 >는 인간이 진화해오면서 발생한 문제들을 살펴보고, 그 대안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약 300만 년 동안, 수렵과 채집, 농경 등 육체 노동으로 근근히 생명을 이어온 인류는 최근 200여 년 간 급격한 기술의 발달로 윤택한 삶과 함께 척추질환, 성인병, 암과 같은 현대병을 얻게 되었습니다. 눈부시게 발전해온 현대 의학으로도 완치가 어려운 현대병, 그 해법을 진화의학자들은 다윈의 진화론적 관점에서 찾고 있습니다.
즉, 인류 진화의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의학도 그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현대병이 수술이나 화학적 치료가 아닌, 인체 스스로 회복하려는 자생력을 이용한 자연치료로 호전되는 사례가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자생한방병원의 비수술 한방치료법은 현대병인 척추질환을 인체의 자생력으로 치료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몸을 전혀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통증이 심했던 척추질환 환자가 응급치료인 동작침법(MST), 뼈와 근육, 인대를 튼튼하게 하는 추나약물요법, 척추를 바르게 하는 추나요법 등 척추 자체를 튼튼하게 하는 자생력 치료로 정상적인 생활을 하게 되는 과정을 공개하여 시청자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