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자생한방병원 세계의사축구대회 학술대회에서 한의학 열려

등록일
2009.08.05
조회수
1,764

 

자생한방병원이 지난 7월 26일~8월 1일 전세계 의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세계의사축구대회에서 자생의 치료법을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축구경기 의료지원으로 각국의 의사들에게 한의학을 소개하고 탁월한 효과에 대한 깊은 인상을 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세계의사축구대회(World Football Championship Of Medical Teams)는 세계 각국의 의사들이 선수와 스태프로 참여하여 축구 실력을 겨루는 ‘의사 월드컵’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을 비롯해 영국, 독일, 브라질 등 총 8개 국가에서 300여명의 의사가 참여한 이번 대회는 축구경기뿐만 아니라 학술대회와 의료관광 투어 등도 함께 실시되어 참가 의사들간의 의료정보 교류, 그리고 개최국인 한국의 의료산업 수준을 확인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은 학술대회와 축구경기 의료지원, 의료관광 투어 등 세계의사축구대회의 행사에 다양하게 참여하여 한국 한의학을 알리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학술대회에서는 한국 유일의 외국인 한의사이자 자생한방병원 인터내셔널 클리닉을 맡고 있는 라이문트 로이어 원장이 세계 각국에서 모인 양방 의사들에게 ‘한의학’의 개념을 소개하는 주제발표를 했습니다. 또한 미국 하버드 보건의료대학원 주최 국제요통포럼에서 자생 비수술디스크 치료효과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했던 자생한방병원의 이상호 원장이 한방 비수술디스크 치료와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하자 현장에서는 한방 치료법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들이 이어졌습니다.

축구경기 일정 중에는 자생한방병원의 의료지원으로 외국의 많은 양방 의사들이 한방 치료를 받기도 했습니다. 경기에 선수로 참가했다가 현장의 의료지원 부스에서 추나 치료를 받고 한방 치료에 큰 관심을 보인 의사들은 이어서 자생한방병원 의료관광 투어에 참여해서 첨단, 과학화된 한국 한의학의 현주소를 확인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양방과 한방의 경계를 넘어 인술을 구사하는 의사로서, 의료 정보를 교환하는 장이자 해외에 우리나라 의료산업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인 한의학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한의학과 더불어 자생의 치료법이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발전될 수 있도록 자생한방병원은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