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원소식
국내 최초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 2회 연속 전문병원 선정
- 등록일
- 2015.01.02
- 조회수
- 13,613
대한민국 최초 보건복지부지정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이 2015년 1월 1일 복지부로부터 제2기 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 받았습니다. (강남, 부천, 대전 자생한방병원)
이로써 자생은 2회 연속 복지부 지정 전문병원에 선정되어 국내 최고의 비수술 척추전문 한방병원으로써 위상을 높이게 됐습니다.
복지부는 지난 3년간의 환자구성비율, 진료량, 병상수, 필수진료과목, 의료인력, 의료질 평가, 의료기관 인증 등 종합적인 진료성과를 평가하여 지난 1기보다 더욱 까다롭고 철저한 검증을 통해 2기 전문병원을 선정했습니다. 평가 과정 중에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1기 20여 곳의 전문병원이 탈락한 가운데 자생한방병원은 강남과 부천이 복지부가 요구한 모든 기준을 우수한 성적으로 충족하여 2회 연속 전문병원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대전자생한방병원까지 새롭게 전문병원으로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특히 대전자생한방병원은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는 유일한 척추전문한방병원으로 지정되어 자생 비수술 척추치료에 대한 신뢰를 더욱 넓혔습니다. 이것으로 강남ㆍ부천ㆍ대전자생한방병원은 이후 3년간 척추전문병원이라는 명칭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의 신준식 이사장은 “자생한방병원이 2회 연속 척추전문병원으로 선정된 것은 비수술 한방치료에 대한 확신과 환자들의 아픔을 공감하는 자생 임직원들의 마음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자생은 한방척추치료가 과학적ㆍ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그날까지 부단히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자생은 지난 26년간 비수술로 척추관절질환을 치료하며, 환자들과의 신뢰를 쌓아왔습니다. 또 그러한 신뢰를 바탕으로2001년 복지부가 지정한 척추전문 시범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1년 제1기 전문병원 지정 당시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척추전문한방병원으로 지정되어 지난 3년간 전문의료기관으로서 척추질환을 치료해 왔습니다.
계속해서 자생은 척추전문병원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환자를 위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발전된 척추관절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정진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