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한방병원, 농협 ‘농업인 행복버스’사업 의료지원 협약

등록일
2013.04.03
조회수
5,933

자생한방병원, 농협 ‘농업인 행복버스’사업 의료지원 협약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자생의료재단은 지난 2일, 농협중앙회 본관 광장에서 열린 ‘농업인 행복버스’ 발대식에 참여하였습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협과 민간기관의 합동 봉사 프로젝트로, 의료지원, 문화예술공연, 무료법률상담 등 농업인 문화ㆍ복지 서비스를 종합하여 제공하는 것입니다

자생의료재단은 농협과 함께 농업인들을 위한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으며, 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은 “농업인 행복버스는 그간의 봉사활동을 더욱 체계화하여 농업인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고, 농업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그 날까지 농촌 지역을 힘차게 달릴 것이다”라며 행복버스의 첫 시동을 축하했습니다.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서명을 하고 기념패를 들고있는 모습

 

농업인 행복버스는 매월 1개 이상의 농촌지역 시ㆍ군을 선정하여 올해는 3만명 이상의 농업인에게 행복을 전파할 계획입니다. 자생의료재단은 지난 2011년부터 농협중앙회와 함께 의료소외지역에 의료봉사를 펼쳐오고 있으며, 오는 4월 11~12일 양일간 충남 서산에서 의료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허리를 많이 쓰는 농사일의 특성상, 농업종사자분들은 고질적인 허리 질환을 안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분들에게 척추전문병원 자생한방병원의 의료지원이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직원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