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한방병원, 가수 김장훈 주최 독도 횡단행사 의료지원

등록일
2012.08.17
조회수
5,552

가수 김장훈씨를 비롯한 독도 수영 횡단 프로젝트 참가자들의 모습

 


자생한방병원이 지난 8월 13일부터 3일간 열린 ‘8.15 기념 독도 수영 횡단 프로젝트’에서 의료지원을 실시했습니다.

독도지킴이 가수 김장훈을 비롯해 배우 송일국, 서경덕교수, 록그룹 피아, 한국체대수영부 등 100 여명이 참가한 독도 수영 횡단 프로젝트는 전 참가자가 경북 울진 죽변항에서 독도까지 220km~250km 이르는 거리를 교대로 수영하는 릴레이 형태로 진행됐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은 독도에 대한 애국심을 고양시킬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 불시에 있을 사고에 대비하고, 모든 참가자들이 무사히 횡단할 수 있도록 의료진을 보내 행사를 지원했습니다.

 

근육통을 호소하는 횡단 참가자에게 침을 놓는 자생 의료진


폭우와 거센 파도 등 결코 좋지 않은 기상환경 속에서 참가자에게는 크고 작은 부상이 많았습니다. 특히 횡단 참가자들은 근육통 및 구토와 저체온증 등을 호소했습니다. 그때마다 자생한방병원은 침 치료 등의 의료지원을 통해 참가자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며 완주에 힘을 실었습니다.

15일 오전 악조건 속에서도 독도 상륙에 성공한 김장훈 횡단 일행. 행사를 주최한 김장훈은 “우리 젊은이들이 독도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는 데 의미를 두고 싶다. 3일간의 여정은 힘들었지만 충분히 보람 있었다”며 “체력적, 정신적 고비마다 큰 도움이 되어 준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에게 특히 고맙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