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충주 MBC 한방교양강좌에 박병모 병원장 초청 강연

등록일
2009.12.24
조회수
7,369

‘2010 제천국제한방 Bio엑스포’ 개최 예정지인 충북 제천에서 지난 12월 18일, 자생한방병원 박병모 병원장의 한방교양강좌가 열리는 모습

 

‘2010 제천국제한방 Bio엑스포’ 개최 예정지인 충북 제천에서 지난 12월 18일, 자생한방병원 박병모 병원장의 한방교양강좌가 열렸습니다.


이번 강좌는 제천시가 한방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며, ‘2010 제천국제한방 Bio엑스포’에 대한 붐 조성을 위해 충주 MBC와 함께 ‘제천 한방교양강좌’를 마련한 것입니다.


세명대학교 공학관에서 제천 주민 약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강좌는 ‘1일 2회 3분 척추건강법’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척추건강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척추관리 생활건강법을 재미있게 풀어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한편 이날 강좌 녹화를 마친 뒤 박병모 병원장은 오십견으로 어깨를 움직이기 힘든 한 주민의 요청으로 현장에서 치료시연을 펼쳤습니다. 동작침 치료를 실시하자 어깨의 움직임이 놀랄 만큼 편해져 치료를 받은 환자는 물론 지켜보던 이들도 감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2010 제천국제한방 Bio엑스포 및 충주 MBC 관계자는 자생의 비수술 척추치료법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한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자생과 함께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이번 강좌는 충주 MBC에 1월 8일 방영될 예정입니다.


자생은 앞으로도 국내최고의 한방병원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한방의 세계화에 대한 많은 이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제천 주민들이 강연장을 한 가득 메운 열띤 현장. 강연을 경청한 후 123 척추체조를 따라하는 모습(좌측), 충추 MBC의 녹화로 진행된 강좌에서 강연을 펼친 후, 한 주민에게 동작침 치료를 시행하는 박병모 병원장(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