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창덕궁 내의원에서 만나는 한의학 체험’ 참가

등록일
2009.12.01
조회수
5,761

한의학을 체험하는 외국인의 모습

 

동의보감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기념하고, 내외국인에게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진행된 ‘창덕궁 내의원에서 만나는 한의학 체험’에, 자생한방병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실제 조선 왕궁의 내의원에서 열린 행사라 관심이 더욱 집중되었습니다. 더욱이 자생의 박한솔 원장과 윤화영 간호사가 마치 조선시대를 재현한 듯 전통복장으로 갖추고 무료진료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내외국인 참가자들에게 진맥을 실시한 후에 침, 뜸, 부항 등의 무료진료는 물론, 설문지를 이용한 사상체질 검사와 한방차 등을 제공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약첩싸기와 약갈기, 한약 조제 체험 등이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자생한방병원은 활발한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한방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창덕궁 내의원에서 만나는 한의학 체험 행사의 전경(좌측상단), 수많은 내외국인이 참가해 인산인해를 이루는 모습(우측상단), 허준과 의녀의 탈인형과 함께 얄갈기를 체험해보는 외국 어린이(좌측하단), 참가자에게 무료진료를 실시 중인 자생의 박한솔 원장(우측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