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원소식
자생한방병원, 코카콜라 맞춤체조 전달
• 공통
- 등록일
- 2010.06.09
- 조회수
- 1,632
축구국가대표팀 공식한방병원인 자생한방병원이 ㈜코카콜라음료와 지난 5월31일, 여의도 ㈜코카콜라음료 본사에서 맞춤체조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운동치료사 등으로 구성된 맞춤체조 개발팀은 ㈜코카콜라음료의 사무직 근로자들과 물류센터에서 무거운 짐을 드는 서비스직 직원들을 대상으로 업무환경을 분석해, 각각의 직무 환경에 맞는 총 14가지 체조를 개발했습니다. 이 날 맞춤체조 전달식에서는 체조 동작을 담은 영상CD와 체조포스터 전달 외에도 자생한방병원이 전문강사를 통해 체조교육과 건강강좌를 지원하며, 차후 양사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MOU 체결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코카콜라음료 배정태 사업부장은 “매일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무거운 짐을 날라야 하는 직원들의 건강관리에 대해 고심하던 차, 자생의 맞춤체조를 알게 되었다”며 “전문의료진과 운동치료사가 직접 업무 특성에 맞게 체계적으로 맞춤체조를 개발해 주니 더욱 신뢰가 간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자생 맞춤체조는 1호 기업인 이철 헤어커커를 필두로, 신한은행 등에 전달되어 매일 사내에서 체조를 실행 중이며, 신한카드, 용산우체국, 서울시교육청 등에도 맞춤체조 제작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