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소식
컬러를 몸으로 맞고 느끼다! 2014 The Color Run 의료지원
- 등록일
- 2014.08.27
- 조회수
- 8,394
자생의료재단이 지난 8월 23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린 2014 The Color Run Korea에 의료지원을 다녀왔습니다. The Color Run이란 참가자들이 다양한 색깔의 페인트 파우더를 맞으면서 달리기를 이어가는 대회입니다. 그러다 보니 달리는 도중 척추관절에 무리가 오거나 기관지에 파우더가 들어가는 등 크고 작은 다양한 부상이 뒤따르기도 하는데요, 자생의료재단은 시민들이 부상에 대한 걱정 없이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의료센터 부스를 설치하고 응급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앰뷸런스 및 구급약 등을 준비하였습니다.
행사에 1만 2천여 명의 많은 참가자가 참여하다 보니 의료부스에는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로 줄을 이었습니다. 이날 의료진은 척추 관절 통증만이 아니라 눈에 파우더가 들어가 통증을 호소하는 참가자, 벌에 쏘인 참가자, 찰과상을 입은 환자 등 약 100여 명이 넘는 부상자들을 치료하였으며, 마지막 참가자까지 무사히 완주한 것을 확인한 후 병원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컬러런 행사를 비롯하여 건강하고 건전한 문화체육행사를 통해서 시민들과 함께해온 자생의료재단.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은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는데 이바지하고 더욱더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