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의료봉사단, 강원도 신북 주민들과 만나다

등록일
2014.03.17
조회수
6,528

통증과 함께 무더위도 날려버린 바다사랑ㆍ어촌사랑 제주도 의료봉사

 

척추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이 있는 지역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생의료재단이 지난 3월 13일에는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주민들과 만났습니다. 이날 행사는 농협중앙회, 한국소비자원과 자생의료재단이 주관하였고 강남 자생한방병원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허리, 목, 무릎 등의 통증을 호소하는 신북읍 주민 200여 명이 신북농협으로 모였습니다.

 

행사장에서 침 치료와 상담을 받는 모습

 

진료는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된다고 고지되었지만 이른 아침부터 모이신 어르신들로 행사장이 가득 찼습니다. 서울에서 오신 원장님을 만나기 위해 새벽 5시부터 일어났다고 말씀하신 어르신 한 분은 “자생한방병원이 농협에 와서 치료해준다고 했더니 서울 사는 우리 딸이 꼭 가보라고 해서 왔다”며 치료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셨습니다. 이날 어르신은 허리 통증으로 침치료를 받으셨는데요, 봉사단의 손을 꼭 잡으시곤 “감사하다”는 인사를 몇 번이나 건네셔서 봉사단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어르신께서 봉사단의 손을 꼭 잡는 모습과 어르신께 설명을 하는 모습

 

이날 치료를 받으신 모든 어르신께는 자생의료재단에서 준비한 한방약과 한방파스가 전달되었고 함께 행사를 주관했던 한국소비자원은 신북읍 어르신들에게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과 법률상담, 가전제품 무상수리 등으로 행사를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계속해서 자생의료재단은 쉽게 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기 힘든 지역의 어르신들이 전문적인 척추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역으로 찾아가는 의료봉사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