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과 구세군 자선냄비의 아름다운 동행

등록일
2013.12.20
조회수
6,792

구세군 자선냄비와 함께 거리모금 캠페인에 동참한 자생의료재단

 

딸랑~딸랑~ 익숙한 종소리와 빨간냄비, 머리 속에 뭔가 떠오르시나요? 맞습니다. 이맘 때면 어김 없이 저희를 반기는 구세군 자선냄비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생의료재단은 구세군 자선냄비와 함께 거리모금 캠페인에 동참했는데요, 구세군 자선냄비의 종소리는 바삐 옮기던 시민들의 걸음을 붙잡으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기회를 주곤 합니다. 자생의료재단은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구세군 자선냄비가 설치된 지역 7개소에서 한방차 나눔 행사를 열었는데요, 행사에 참여한 자생 임직원 100여 명과 봉사단은 매서운 바람에 꽁꽁 언 시민들의 손과 마음이 조금이나마 녹길 바라며 마음을 모았습니다.

 

시민들에게 따뜻한 음료를 제공하는 모습

 

구세군 자선냄비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행사 기간엔 연일 강추위가 계속되었지만, 덕분에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한방차를 많은 시민들이 반가워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언 손을 녹이려 감싸 쥔 차 한 잔으로 추운 날씨로 굳어있던 표정이 풀리는 아주머니, 행색은 초라했을지 모르나 주머니 속 꼬깃꼬깃한 천 원짜리를 자선냄비에 넣고 이웃사랑 정성을 보태시는 이웃들을 통해 다시 한 번 나눔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가슴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11월 27일,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구세군 기금 전달식 기념 촬영

 

한방차 나눔 행사에 앞서 지난 11월 27일에는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구세군 기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한국구세군 박종덕 사령관, 각 기업의 대표, 봉사단, 일반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자생한방병원의 박병모 병원장은 임직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자생의료재단은 행사에 참여한 시민분들께 따끈한 차 한잔을 대접해 드리고자 한방차 나눔 부스를 운영하였는데요, 이곳엔 그동안 자생의료재단에서 펼친 사회공헌 활동의 현장 사진들이 전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은 ‘나눔의 현장엔 항상 자생이 있더라~’라는 말을 듣게 될 그날까지 이웃사랑의 영역을 넓혀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