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소식
자생 123척추건강강연, 인천광역시청 모닝아카데미에서 열려
- 등록일
- 2009.09.23
- 조회수
- 3,856
대한민국 국민의 척추건강 전도사, 자생 척추건강123캠페인이 인천에 상륙했습니다!
공직자와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사회, 경제, 문화 등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있는 인천광역시청 모닝아카데미에서 자생한방병원의 박병모 병원장을 초청하여 123척추건강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강연은 컴퓨터 작업이나 운전 등 척추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이 늘어나면서 높아진 척추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반영되었습니다. 인천광역시청 모닝아카데미는 오전 7시라는 이른 시간에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220여 명의 공직자와 시민들이 참여하여 척추건강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맡은 박병모 병원장은 척추건강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생활건강법을 소개하고 척추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즐기는 운동법을 소개해 수강생들의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최근 방송과 인터넷을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 축구 스타 박지성 선수와 체조 요정 신수지 선수가 직접 시범을 보이는 척추건강123체조 동영상도 보며 따라 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박병모 병원장은 강연 중 오십견으로 어깨를 움직이기 힘든 수강생의 요청에 의해 현장에서 치료 시연을 보였습니다. 굳어진 어깨 근육에 침을 꽂고 강제로 팔을 움직이게 하여 긴장된 근육을 이완 시켜 통증을 잡아주는 자생한방병원만의 고유침법인 동작침치료를 실시하자 어깨의 움직임이 자유로워져 치료를 받은 환자는 물론 지켜보던 사람들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자생123척추건강강좌는 자생한방병원의 본분원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점차 범위를 넓혀 전국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좌가 필요하신 분들은 자생한방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건강한 척추를 위해 자생의 123척추건강강좌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