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GS칼텍스 직원들과 함께한 자생 123 척추건강강좌

등록일
2009.09.17
조회수
4,495

자생한방병원 강남본원의 박병모 병원장이 GS 칼텍스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첫번째 강좌


지난 11일 박지성, 신수지 선수와 함께 척추건강123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자생한방병원이 척추건강의 위험에 가장 많이 노출 되어 있는 직장인들을 위해 척추건강에 대한 의학정보와 생활 건강법을 제시하는 123척추건강강좌를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강좌는 자생한방병원 강남본원의 박병모 병원장이 GS 칼텍스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박병모 병원장은 척추건강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척추건강의 중요성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박지성, 신수지 선수가 직접 출연한 123척추체조 동영상을 보여주고 직원들과 함께 따라 해 본 뒤 건강한 척추를 위해 1일 2회 3분씩 자생 123척추체조를 실천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강좌를 들은 직원들은 “일에 집중하다 보면 몇 시간씩 자리에 앉아있기 마련이었는데 앞으로는 척추건강을 위해서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야겠다”며 “척추의 소중함을 깨달은 의미 있는 강좌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강연이 끝난 후에는 GS칼텍스 전직원을 대상으로 무료진료활동을 펼쳤습니다. 무료진료를 받은 직원들은 대부분 PC 앞에서 작업하는 시간이 많은 사무직 종사자로 어깨, 목, 허리 등 근골격계의 통증을 호소하였으며 자생 의료진들은 침과 추나치료로 통증을 치료했습니다. 건강상담을 통해 척추건강의 문제점을 알게 된 많은 직원들은 이제라도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무료진료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자생은 그동안 정기건강강좌와 다양한 강좌를 통해 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척추건강정보를 전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척추건강123캠페인과 123척추건강강좌를 활발히 펼쳐 척추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앞장서겠습니다!
 

강좌에 대한 사진 설명입니다. 다음을 참조하세요

자생한방병원이 주최한 첫번째 123척추건강강좌에는 척추건강에 관심이 있는 100여명의 GS칼텍스 직원이 참석했습니다.(상단)

다양한 척추건강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 박병모 병원장(좌측중간), 척추의 긴장을 풀어주고 자연스러운 만곡을 만들어주는 목도리도마뱀 체조를 따라하는 직원들(우측중간)

현장에서는 자생 의료진이 무료진료소를 설치, GS 칼텍스 직원들의 척추 건강을 점검해주었습니다.(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