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소식
홍명보 주니어 사커 페스티벌, 자생한방병원 의료지원
- 등록일
- 2008.10.07
- 조회수
- 3,045
2007년부터 홍명보 축구교실의 주치의로 활동하고 있는 자생한방병원이 지난 10월 3일 가을을 맞아 열린 ‘홍명보 주니어 사커 페스티벌’에서 의료지원활동을 펼쳤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 풋살경기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6~7세, 8~10세부 각 8개 팀이 참가하여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쳤으며, 특히 일본 요코하마 마리노스 유소년팀을 초청, 선의의 경쟁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정규 경기 외에 홍명보 이사장과 함께하는 원포인트 레슨, 입단 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작년 1회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대회 의료지원에 나선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은 경기 도중 발생하는 부상에 대비하여 경기장 주변에 의료부스를 설치하고 응급의료지원활동에 나선 한편 쉬는 시간에는 학부모 및 대회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상담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각 리그별 MVP로 뽑힌 선수들에게 체력 증진과 실력 향상을 위해 어린이 성장보약인 성장단을 부상으로 수여하기도 했습니다. 홍명보 재단 이사장은 대회 때마다 아낌 없이 의료지원을 해 주는 자생한방병원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 활동을 부탁했습니다.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자생한방병원은 앞으로도 축구 꿈나무들의 든든한 주치의가 되겠습니다.
행사를 기다리고 있는 어린이 선수들의 모습(좌측상단) 연설중인 홍명보 이사장(우측상단)
단합을 하고 있는 어린이 선수들(좌측중간) 다친 어린이를 치료해주는 의료진(우측중간)
진료소에 있는 의료진들 모습(좌측하단) 자생한방병원 성장단 증정 기념 촬영식(우측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