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북한에 의료장비 CT 기증

등록일
2005.12.26
조회수
6,794

자생의료재단, 북한에 의료장비 CT 기증, 자생의료재단은 자생한방병원 신관(3동)에서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이사장과, 나눔인터내셔날 이윤상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CT 장비 기증식을 갖고 사용하던 CT 본체와 시스템 일체(당시가격 1,000,000달러)를 기증하였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이 12월 23일 오후에 북한 조선적십자종합병원에 진단방사선의료장비인 CT(컴퓨터단층촬영기기)를 기증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은 자생한방병원 신관(3동)에서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이사장과, 나눔인터내셔날 이윤상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CT 장비 기증식을 갖고 사용하던 CT 본체와 시스템 일체(당시 가격 1,000,000달러)를 기증하였습니다.

이번 장비 기증은 북한의 의료기기 현대화 사업을 지원하는 국내 민간구호단체인 나눔인터내셔날(대표 이윤상)의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기증된 의료장비는 내년 1월 중 선박 편으로 남포항으로 운송되어 북한 최대 규모의 의료기관인 조선적십자종합병원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이자 자생의료재단 이사장 신준식은 “북한 주민들에게 의료적인 도움으로 소임을 조금이나마 한 것 같아 기쁘다 ”면서 “이번 기증이 남과 북의 한의학 인력 및 기술 교류로 이어져 한의학의 남북 교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의료장비가 기증될 조선적십자종합병원은 1,000병상 규모로, 외래 종합 진료소와 14개 전문 병동을 운영하고 있는 북한 최대 의료기관이며 북한 각지에서 온 중증환자를 치료하는 중앙급 병원인 조선적십자종합병원에 CT 검진장비가 보강되면서 북한 주민의 치료 수준을 높이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