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광주자생한방병원, 광주·전남지역 한방병원 최초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등록일
2021.07.05
조회수
4,959

광주자생한방병원 외경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재단 산하 광주자생한방병원(병원장 염승철)이 광주·전남지역 한방병원 가운데 최초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주관하는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환자 중심의 안전한 의료환경 개선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주자생한방병원은 지난 5월 실시된 인증평가에서 3일간 환자 안전을 위한 감염 예방 및 관리를 비롯해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 환자 권리 존중 및 보호 등 58개 기준 250여개 조사에서 합격점을 받아 인증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총 12개의 자생한방병원이 의료기관 인증을 보유하게 됐으며 이는 전국 한방병원 가운데 가장 많은 수입니다.

 

광주자생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광주자생한방병원 염승철 병원장은 “광주·전남지역 한방병원 가운데 최초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것은 광주자생한방병원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는 물론 환자 안전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감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척추·관절 질환을 치료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