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R&D 소개
한의학의 과학화 · 표준화 · 세계화를 목표로
자생의료재단은 인류의 건강한 삶과 한의학 발전을 위하여 꾸준히 연구개발(research and development, R&D)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R&D 활동의 중심에 자생척추관절연구소(Jaseng Spine and Joint Research Institute, JSR)가 있습니다.
JSR은 1999년 자생의료재단이 설립한 연구기관으로, 한의학의 과학화 · 표준화 · 세계화를 위하여 다양한 R&D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임상연구 및 기술개발 활동, 세포실험과 동물실험 등을 수행하며 한의학 발전의 중추적인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그간 국제적인 학술 교류와 연구 결과 발표를 통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려왔으며, 이를 통해 디스크 치료법은 수술뿐이라는
기존 패러다임을 비수술 치료로 전환하여 많은 척추질환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개소 이래 지속적으로 구축한 유수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메디클러스터 구축과 국제 콘퍼런스 개최를 통해 학술교류를 활발히 하여
한의학 발전의 새 장을 열어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은 한의학의 발전을 통해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JSR을 주축으로 한 R&D 활동에 꾸준히 매진하겠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의 한의학 R&D 활동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전문적 · 체계적인 연구 활동
JSR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신 한약개발, 신 의료기술개발과 한의학의 근거마련을 수행하며
연구 인프라 구축을 통해 한의학 발전의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학술교류
국내외 유관기관과 학술 교류를 통하여 글로벌 리더로서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한의학에 대한 연구활동을 수행하고 그 성과를 확산함으로써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산학연 네트워킹 활성화 및 메디클러스터 구축
JSR은 자생 통합치료기술을 기반으로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과 국내외 협력 기관을 연계한 메디클러스터를 구축해왔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기초연구 활성화를 통해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기술의 산업화를 통한 부가가치까지 창출하고 있습니다.
-
- 의료기관
- 국내외 20여 개
자생한방병원·한의원
-
- 해외 자매결연 대학
- 미시건주립대학교
러시대학메디컬센터
노그캐롤라이나주립대
알 아즈히르 의대
UC어바인 의대
-
- 국제협력기관
- 오스테오패틱의학협회
-
- 관련 학회
- 척추신경추나의학회
대한항노화학회
-
- 연구 기관
- 한국한의학연구원
서울대 천연물과학연구소
경희대 침구경락과학연구센터
-
- 산업체
- 그린명품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