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천안·청주자생한방병원, 충남·충북 한방병원 최초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등록일
2021.11.04
조회수
7,918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 소속 천안자생한방병원(병원장 문자영)청주자생한방병원(병원장 최우성)이 충남·충북지역 최초로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천안·청주자생한방병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의료기관 인증마크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의료기관 인증제는 환자 중심의 의료문화 정착을 위해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제도로써,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의료기관의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고 신뢰성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천안·청주자생한방병원은 환자안전 보장활동과 감염관리, 환자진료체계 등 58개 기준 250여개 조사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 획득에 성공했으며 2025년 10월 28일까지 4년간 ‘의료기관 인증’ 자격이 유지 됩니다.

 

이로써 현재까지 총 14개의 자생한방병원이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전국 한방병원 가운데 가장 많은 숫자로, 자생한방병원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와 환자 안전관리 시스템의 우수함이 전국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안자생한방병원 외경(왼쪽)과 청주자생한방병원 외경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앞으로도 자생은 척추·관절 환자들을 치료하는 주치의 역할을 도맡아 국민 건강 증진에 앞장서는 의료기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