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자생한방병원, 코로나 회복 클리닉 개설

등록일
2022.04.14
조회수
1,424

자생한방병원이 코로나19로 생기는 각종 증상 치료를 위한 '코로나 회복 클리닉'을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자생한의원에 개설하고 진료를 시작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오른쪽 5번째),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오른쪽 6번째),
자생척추관절연구소 하인혁 소장(오른쪽 4번째)이 코로나 회복 클리닉을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코로나19는 기침, 가래와 같은 호흡기 증상 외에 발열, 피로, 후각·미각 상실, 두통, 어지럼증 등 매우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특히 코로나19 후유증의 경우 극심한 피로감 혹은 기침, 가래 등의 증상들이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가 많아 치료에 면밀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자생 코로나 회복 클리닉은 코로나19 및 후유증 증상 별로 한약, 약침, 침, 추나요법 등 진료 지침을 세부적으로 마련하고 환자의 증상에 맞는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X-ray, CT 등 영상검사와 혈액검사, 필수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타민 수액처방 등 한·양방 협진도 이뤄집니다.

 

코로나 증상 한방치료는 한약 처방과 약침 치료, 침 치료, 추나요법, 한방 수기요법 등 한방통합치료가 시행됩니다. 환자별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기침, 피로, 발열, 소화불량 등에 효과가 입증된 한약을 처방하여 주요 증상을 완화시키고, 면역력 강화 효능이 뛰어난 약침 치료와 함께 영양혈과 인당혈 등 혈자리에 침 치료를 병행하여 호흡기를 비롯한 전신 기능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추나요법으로 경추(목뼈) 및 두개골을 교정함으로써 누적된 피로를 줄이고 뇌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등 한방 수기치료도 진행됩니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이 코로나 회복 클리닉을 열고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한의학은 전인적인 관점에서 증상의 원인을 찾아 치료한다는 점에서 면역계 이상 증상을 부작용 없이 치료하는데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코로나19 증상 및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치료가 중요하므로 증상이 만성적으로 발전해 일상생활을 방해하지 않도록 미리 치료에 나서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자생 코로나 회복 클리닉은 코로나19 후유증뿐만 아니라 재택 치료자들도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환자 상황에 맞게 대면 또는 비대면 진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면 진료를 받는 재택 치료자의 경우, 일반 환자와 동선이 철저하게 구분되어 접수 및 수납, 치료 등의 모든 병원 서비스가 이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