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인천자생, 입원환자 대상 설 이벤트 진행 “명절의 따뜻한 온기를 함께 나눠요”

등록일
2024.02.08
조회수
154

인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우인)은 지난 6일 입원 환자들과 설 명절의 따듯한 온기를 함께 나누고자 ‘명절맞이 병동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입원 치료로 가족들과 명절을 보내지 못하게 된 병동 환자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뜻깊은 행사를 마련한 것입니다.

 


 

인천자생한방병원은 병동 휴게실에서 투호, 뽑기, 복불복 윷놀이 등 다양한 놀이와 함께 어묵꼬치를 비롯한 각종 간식을 마련해 입원 환자 80여명의 스트레스 타파에 나섰습니다. 환자들은 근골격계 질환의 통증을 잊은 듯 놀이에 집중하며 함박웃음을 지으며 행사를 즐겼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행사에 참가한 이들을 위해 준비된 각종 상품들은 놀이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아울러 의료진과 임직원들도 행사에 참여해 명절에 대가족이 모인 듯한 따듯한 분위기 속에서 덕담을 나누며 서로의 건강을 기원했습니다.

 


 

실제로 병동 입원 환자는 각종 통증과 환경변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간호학회지에 소개된 논문에 따르면 병원이라는 생소한 환경에 대한 두려움, 질환에 대한 의문이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이 된다고 분석된 바 있습니다. 특히 명절과 같이 가족과 친지들이 모여 화목한 시간을 보내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수록 소외감을 느껴 스트레스가 증가할 위험이 높습니다. 이러한 환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인천자생한방병원은 매년 명절맞이 이벤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인천자생한방병원 우인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명절기간 동안 환자분들이 겪었던 고충들이 조금이나마 해소됐길 바란다”며 “설날의 좋은 기운을 받아 빠르게 회복하실 수 있도록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언제나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인천 지역 유일 한방척추전문병원으로, 추나요법, 침·약침치료, 한약 처방 등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허리·목디스크, 퇴행성관절염 등 척추·관절 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 서비스와 환자 안전보장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