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원소식
대구자생한방병원, 대구 한방의료기관 최초 보건복지부 인증획득
- 등록일
- 2017.04.27
- 조회수
- 6,704
대구자생한방병원이 대구의 한방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국가가 병원으로 하여금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국제 기준으로 평가해 공인해주는 제도로 소비자들은 인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확인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인증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는 ▲환자의 권리와 안전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 ▲감염예방관리 활동 ▲의료서비스의 제공과정 및 성과 ▲의료기관의 조직 인력관리 및 운영 ▲환자만족도 등을 주요 인증기준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대구자생한방병원은 주요 인증기준을 포함한 400여가지 항목의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하여 향후 4년간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으로 인정받게 됐습니다.
비수술 척추ㆍ관절 치료분야에서 널리 알려진 대구자생한방병원은 2015년 9월에 54병상으로 개원한 이래 총 13명의 양 한방 전문 의료진을 갖추고 지역의 한방의료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우려 왔습니다. MRI, X-RAY 등의 최첨단 기기들로 정밀하게 검진하고 추나요법, 약물요법, 동작침 등 다양한 치료법으로 치료하는 한양방협진시스템을 통해 척추질환을 치료하여 대구 지역 환자들에게 인정 받고 있습니다.
대구 자생한방병원은 계속해서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으로 양질의 한.양방 통합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