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대전자생한방병원,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척추전문병원’ 2주기 연속 선정

등록일
2017.12.29
조회수
3,329

국내 최초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 3주기 연속 전문병원 선정

 

대전자생한방병원이 보건복지부 지정 제3기 한방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로써 대전자생한방병원은 2015년부터 2주기 연속 복지부 지정 전문병원에 이름을 올렸으며 대전 지역에서 유일한 한방척추 전문병원으로 지정되며 자생 비수술 척추치료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보건복지부는 12월 28일 특정 질환이나 진료과목에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109개 병원을 제3기 전문병원으로 지정한다고 밝혔습니다. 환자구성비율, 의료 질 평가 등 7개 지정기준에 대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서류심사 및 현지조사와 전문병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109개 병원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한방척추 분야에서는 총 8곳의 한방병원이 지정되었으며 그중 7곳이 자생한방병원(강남, 해운대, 대구, 대전, 울산, 부천, 창원)이었습니다. 특히강남과 부천은 국내 최초이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3주기 연속 한방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7개 자생한방병원은 2018년 1월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척추전문병원이라는 명칭을 계속해서 유지하게 됩니다.
 
대전자생한방병원 김영익 병원장은 "대전자생한방병원이 3주기 한방척추전문병원으로 선정된 것은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를 위한 꾸준한 노력과 성과가 차곡차곡 쌓였기 때문’이라며 “대전자생한방병원은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법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그날까지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