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코로나에도 척추관절 건강 챙기세요” 자생한방병원, 시니어 위한 온라인 건강강좌 마련

등록일
2020.04.20
조회수
3,700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건강에 빨간불이 켜지기 쉬운 요즘입니다. 특히 복지관 등 공공시설도 휴관하면서 신체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노인들이 늘고 있는데요.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이 지역 노인들의 건강 돌봄에 힘을 보태기 위해 논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온라인 건강강좌를 제작했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018년부터 논현노인종합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한방 의료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의료취약계층 노인들과 소통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가 확산되며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졌는데요. 노인들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자택에서 볼 수 있는 영상강좌를 제작하게 됐습니다.

 

목·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관절염, 오십견…다양한 노인성 근골격계 질환 소개

강좌에는 자생한방병원 오주현, 최성률 한의사가 강사로 나서 목·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관절염, 오십견 등 노인성 근골격계 질환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학 정보들을 소개했습니다. 질환의 원인, 증상과 같은 이론적 내용뿐만 아니라 치료 및 예방에 좋은 자세, 스트레칭, 운동, 식단 등 실생활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습관들을 알기 쉽게 전달했습니다.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온라인 건강강좌를 촬영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이번 강좌가 비단 노인 분들뿐만 아니라 요즘 건강 챙기기에 나선 모든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익한 자료가 됐으면 한다”며 “자생한방병원은 코로나19 종식까지 할 수 있는 역할들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자생한방병원의 온라인 건강강좌는 오는 21일부터 논현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인 ‘논현TV’를 통해 매주 1편씩 총 3화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접속해 시청이 가능하니, 자생한방병원 온라인 건강강좌로 척추관절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