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부천자생한방병원, 부천지역 경로당 순회 한방 의료봉사 재개

등록일
2023.03.13
조회수
1,281

부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하인혁)이 ‘우리동네 한방주치의 사업’을 통해 경기도 부천시 경로당들을 매월 순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는 의료봉사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우리동네 한방주치의 사업’은 관내 한방 의료기관들이 협력해 건강 취약계층 노인들을 찾아가 진료를 실시하는 보건의료 프로그램으로,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015년 부천시보건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의 건강을 돌봐왔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원이 잠시 중단됐으나 엔데믹 전환과 함께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경로당 진료소를 방문한 노인에게 침치료를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그 시작으로 지난 10일 부천자생한방원 의료진 및 임직원들은 부천시 소사동 소재 경로당에 방문하여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허리디스크(요추추간판탈출증), 퇴행성 무릎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을 호소하는 고령 환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과 침치료가 진행되었고, 이후 환자들이 자택에서 건강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한방 파스도 함께 전달됐습니다.

 

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경로당 진료소를 방문한 노인에게 침치료를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부천자생한방병원 하인혁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외부 활동 탓에 많은 어르신들이 퇴행성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실 것”이라며 “앞으로 부천자생한방병원은 부천지역 노인 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한방 의료봉사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부천자생한방병원은 부천시 소사∙원미동 지역 경로당을 매달 3곳씩 돌며 오는 10월까지 한방 의료지원을 지속해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