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창원자생, 한산도 고령 주민 150명 대상 한방 의료봉사

등록일
2023.05.30
조회수
645

창원자생한방병원(병원장 강인)이 지난 25일 경남 통영시 한산도를 찾아 고령 주민 150여명에게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습니다.

 

창원자생한방병원 강인 병원장이 진료소를 찾은 고령 주민에게 침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한산도는 배편으로만 접근 가능한 도서 지역으로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외에 마땅한 의료기관이 없는 복지 사각지대입니다. 지난달 기준 한산면의 노인 인구비율은 52.1%로 의료·복지 수요가 높아져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지원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창원자생한방병원 의료진 및 임직원 10여명이 참여하여 척추·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 침·약침 치료, 한약 처방 등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일상에서 간단히 실천할 수 있는 척추·관절 스트레칭을 의료진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여 호응을 얻었습니다.

 

창원자생한방병원 강인 병원장이 진료소를 찾은 고령 주민들에게 침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창원자생한방병원 강인 병원장은 “요즘과 같이 기온과 습도가 크게 오르는 초여름은 근골격계 건강 관리에 중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의료봉사를 통해 도서·산간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창원자생한방병원은 경남지역 유일의 한방척추 전문병원으로서 추나요법을 중심으로 한 침·약침치료, 한약처방 등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허리디스크(요추추간판탈출증), 목디스크(경추추간판탈출증),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의료사업 수익은 한방 의료봉사를 비롯한 각종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