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부산대 한의전에 추나요법 발전 기금 1억5천만원 쾌척

등록일
2019.04.01
조회수
9,611

추나요법 연구∙확산 위해 1억5000만원 출연해 부산대 한의전에 기부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명예이사장(왼쪽)과 부산대 조강희 교육부총장(오른쪽)이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은 지난 29일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에 추나요법의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1억5000만원을 출연해 전달했습니다. 발전기금 출연은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기금교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이 출연한 추나요법 발전기금의 지원을 받는 기금교수는 향후 지역의 한의사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추나요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예비 한의사에게는 기초적인 추나요법 교육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추나요법을 보다 확산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부금 전달식 이외에도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명예이사장의 특강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건강보험 적용을 계기로 국가로부터 안전성과 유효성, 경제성을 인정받은 추나요법의 발전사와 한의계가 나아갈 길에 대해 궁금점이 많은 한의계 인재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명예이사장은 “올해는 근골격계 질환 치료에 활용되는 대표적인 한방 치료법인 추나요법이 건강보험의 궤도에 오르는 등 한의계 발전의 중요한 해”라며 “지난 성과를 발판으로 삼아 한의계가 더 발전하고,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