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부천자생한방병원-부천시-부천희망재단, 독거노인 건강 돌봄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19.08.23
조회수
3,137

[사진설명] 부천자생한방병원 왕오호 병원장(가운데 왼쪽), 장덕천 부천시장(가운데 오른쪽),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첫째줄 왼쪽 두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자생한방병원이 지난 21일 부천시, 부천희망재단과 함께 부천지역 독거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부천시 도당동에 위치한 도당어울마당 문화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 부천자생한방병원 왕오호 병원장, 장덕천 부천시장, 부천희망재단 김범용 상임이사를 비롯한 각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천자생한방병원이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한방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은 한방 의료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 지원과 후원물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진설명] 자생의료재단 의료진이 진료소를 찾은 독거노인의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이 밖에도 부천시보건소가 주최하는 거점경로당 주치의제에 참여해 매월 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의 건강을 돌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부천공공노조연합, 성곡새마을금고와 같은 지역 단체들과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하는 등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전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날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업무협약 이행의 첫 걸음으로 독거노인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습니다. 개인별 맞춤형 건강 상담과 함께 증상에 따른 침 치료가 이뤄졌습니다. 또한 치료 이후 지속적으로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한약과 한방 파스도 처방돼 노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사진설명] 자생의료재단 의료진이 진료소를 찾은 독거노인에게 침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부천시에서 운영하는 독거노인지원센터에 등록된 노인의 수는 약 2500여 명으로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앞으로 모든 인원이 한방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부천자생한방병원 왕오호 병원장은 "노인 분들이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부모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한방 의료봉사에 임하겠다"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늘려나가 부천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지역사회 일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