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해운대자생한방병원, 부산, 경남지역 최초 의료기관 인증 획득

등록일
2018.09.13
조회수
3,441

해운대자생한방병원 의료기관 인증 마크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해운대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상돈)이 2018년 9월 부산, 경남 지역 최초로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병원’에 주어지는 의료기관 인증마크를 획득했습니다.

 

의료기관 인증마크란 보건복지부가 환자의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해당 의료기관의 서비스 및 시설을 조사하여 인증기준에 부합하는 병원에게 주는 것으로써, 인증 유효기간은 4년(2018년 9월 12일~2022년 9월 11일)입니다.

 

해운대한방병원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병원을 유지하기 위해 시설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직원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의료진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교육과 환자안전 사고, 화재 대피훈련,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실시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월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현장조사 당시 안전보장활동, 지속적 질 향상 및 환자안전,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환자 권리 존중 및 보호, 감염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등 58개 기준 254개 조사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해운대자생한방병원 김상돈 병원장은 “환자 안전 관리 및 의료 서비스 질 관리 노력을 통해 부산·경남 지역 최초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