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대전자생한방병원, 보건복지부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등록일
2018.08.27
조회수
7,842

대전자생한방병원_보건복지부_2주기_의료기관인증_획득

 

자생의료재단 대전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익)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해 의료 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제도입니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조사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합니다. 대전자생한방병원의 인증 유효기간은 2018년 8월 20일부터 2022년 8월 19일까지 입니다.

 

대전자생한방병원은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병원 시설을 점검하고 의료진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교육과 환자안전 사고, 화재 대피훈련,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실시했는데요.

 

이러한 노력 덕분에 대전자생한방병원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현장조사 당시 안전보장활동, 지속적 질 향상 및 환자안전,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환자 권리 존중 및 보호, 감염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등 58개 기준 254개 조사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대전자생한방병원 김영익 병원장은 “이번 인증평가는 대전자생한방병원이 꾸준히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병원으로 인정 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안전보장활동과 감염관리 등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해 대전자생한방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들에게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고 더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