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부천자생한방병원, 3주기 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등록일
2022.06.09
조회수
1,128

부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하인혁)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부천자생한방병원이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하도록 유도해 의료 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입니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인증조사 기준에 부합한 경우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합니다. 이번 부천자생한방병원의 인증은 지난 2014년과 2018년에 이어 3주기 연속 지정으로 유효기간은 2022년 6월 3일부터 2026년 6월 2일까지입니다.

 

부천자생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 인증조사 58개 기준 254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환자 안전과 감염 관리 시스템, 효율적인 조직 운영이 이뤄지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안전보장활동, 지속적 질 향상 및 환자안전,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환자 권리 존중 및 보호, 감염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항목 등)

 

부<p>부천자생한방병원 하인혁 병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한방병원임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부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습니다.</p>자생한방병원 전경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부천자생한방병원 하인혁 병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한방병원임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부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