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인천자생한방병원, 환자와 함께하는 설 맞이 행사 개최

등록일
2023.01.19
조회수
440

인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우인)이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입원 치료로 인해 귀성길에 오르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해 ‘설 맞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인천자생한방병원 ‘설 맞이 행사’에 참여한 환자들이 투호 경기에 집중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인천자생한방병원 4층 휴게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입원환자 및 가족을 비롯한 병원 의료진,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쾌유를 위한 덕담을 나누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습니다.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투호 등 민속놀이와 추억의 병뚜껑 게임, 뽑기 게임 등 놀거리가 준비되었고 이와 함께 어묵, 식혜 같은 간단한 먹거리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식료품 등 행사 경품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참여 열기를 한껏 돋웠습니다.

 

인천자생한방병원 ‘설 맞이 행사’에 참여한 환자와 의료진이 뽑기 게임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행사에 참여한 한미희(63) 환자는 “’기쁨은 나누면 배가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말처럼 행사를 즐기며 긍정적인 에너지는 배로 늘고 통증은 반으로 줄은 것 같아 행복하다”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코로나19 유행시기를 제외하고 매 명절마다 입원 스트레스로 인한 환자들의 명절증후군을 해소하고자 관련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인천자생한방병원 우인 병원장은 “설 맞이 행사를 통해 원내 모든 분들이 웃고 즐기며 힘찬 새해를 시작하시길 바란다”며 “다음 명절에는 환자분들이 각자 고향에서 건강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치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