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나눔의 가치를 아는 자생의 마음이 모였습니다.

재단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이사장, 모범납세자로 대통령표창 수상

등록일
2017.03.10
조회수
510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이사장,  모범납세자로 대통령표창 수상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이사장이 최근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1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신준식 이사장은 성실한 세금 납부와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일호 경제부총리로부터 대통령표창을 받았는데요.  

 

지난 1990년 신 이사장은 자생한방병원의 전신인 자생한의원을 개원하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해왔습니다. 1991년에는 대한추나학회(현 대한척추신경추나의학회)를 설립해 척추관절 질환에 있어 한방 비수술 치료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외국인을 진료하고 있는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이사장

 

지난 2013년에는 개인자산 약 653억원을 자생의료재단에 출연하고, 보건복지부 인가를 받아 기존 의료재단을 공익 한방의료재단으로 재설립했습니다. 당시 15개 자생한방병·의원을 자생의료재단에 편입시키면서 발생한 의료사업 수익은 공익재단 목적사업인 학술연구 활동과 장학사업, 무상진료 등에 쓰이도록 본격화했는데요. 

 

치료를 하고 있는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이사장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이사장은 “성실납세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한 의무인데 대통령표창까지 받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더욱 성실한 납세를 통해 재단의 윤리경영 실천과 국내 건전한 납세문화를 조성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이사장,  모범납세자로 대통령표창 수상

 

한편 이날 대통령표창은 단체부문으로, 신준식 이사장이 주식회사 자생을 대표해 수상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은 2000년 설립돼 강남, 분당, 부천, 대전, 대구, 울산, 창원, 광주, 해운대 등 전국 19개 자생한방병·의원을 아우르고 있는 국내 최대 공익한방의료재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