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한 자생의 연구는 계속됩니다.

한의학 R&D 한의학의 세계화

한의학의 세계화

자생 신준식 박사, 이진호 소장 美 통합의학의 선두, UCLA 통합의학센터 방문

등록일
2013.08.02
조회수
4,245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와 자생척추관절연구소 이진호 소장의 미국 UCLA 통합의학센터 방문 기념사진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와 자생척추관절연구소 이진호 소장이 미국 UCLA 통합의학센터를 방문했습니다.

UCLA의과대학 내 통합의학센터는 1993년부터 통합의학 진료와 학술 연구 활동을 집중적으로 진행하며 서양의학과 동양의학의 협진을 통해 질병의 관리와 예방에 초점을 맞춰 근골격계 질환뿐만 아니라 내과, 신경과, 피부과 등 폭 넓은 진료를 실시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또한 중국의 대학 및 병원들과 협력하여 교수와 의료진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세계적으로 통합의학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 근골격계 질환 치료에 양한방협진 시스템을 도입하여 통합의학 실현을 선도하고 있는 신준식 박사와 이진호 연구소장은 UCLA통합의학센터의 진료 시스템과 현황, 치료 프로그램 등을 살펴보고, UCLA 통합의학센터 센터장 카킷 후이 박사와 미팅을 통해 통합의학의 나아갈 방향과 현재의 문제점 등에 대해 양 기관의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양 기관은 통합의학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학술교류와 미국 분원과의 네트워킹을 통한 상호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자생은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통합의학 선두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통합의학의 실현을 위해 나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