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한 자생의 연구는 계속됩니다.

한의학 R&D R&D 정보 학술활동

R&D 정보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명예이사장, 美 라스베이거스서 동작침법 강연

등록일
2018.07.26
조회수
18,520

자생한방병원 설립자인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캘리포니아주 한의사들에게 한방 비수술 척추ㆍ관절 치료 노하우를 전수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명예이사장이 경추 질환을 앓고 있는 한의사에게 침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신준식 명예이사장은 가주한의사협회(회장 양학봉)와 대한한의학회(회장 최도영)가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간)부터 22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엑스칼리버 호텔에서 개최한 ‘제16차 라스베이거스 학술대회’에 척추ㆍ관절ㆍ통증 분야 강연자로 초빙됐습니다.

 

21일 강연에 참석한 신준식 명예이사장은 자생의 주요 비수술치료법인 동작침법에 대한 이론 강의와 실습을 진행했는데요. 침을 주요 혈 자리에 놓은 상태에서 한의사 두 명이 환자 양쪽에서 견인하여 보행하도록 돕는 동작침법은 진통제보다 약 5배나 높은 통증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특히 급성 요통환자에게 효과가 좋은데요. 이 치료법을 개발한 신준식 명예이사장이 직접 강연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았습니다.

 

신준식 명예이사장은 즉석에서 허리, 목, 턱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한의사에게 동작침법을 시연하기도 했는데요. 동작침법의 효과를 직접 목격한 한의사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추나요법과 침치료 등을 활용한 턱관절 질환의 한방 비수술 치료법에 대한 강연도 현지 한의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명예이사장이 캘리포니아주 한의사들을 대상으로 침치료 강연을 펼치고 있다

 

신준식 명예이사장은 “최근 미국 내에서 마약성 진통제 오남용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보완대체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미국에 계신 한의사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비수술 치료법인 추나요법, 동작침법 등 한방 비수술 치료법으로 한방의 세계화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명예이사장이 캘리포니아주 한의사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는 한의계, 중의계 등 각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강연자로 초청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