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제6회 자생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

등록일
2019.12.18
조회수
11,702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자생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자생한방병원 별관 JS타워에서 개최됐는데요. 32명의 학생에게 총 32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이 한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

 

이날 행사에서는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이 전국 각 지역 구청 및 학교, 사회복지기관 등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중ㆍ고등학생 32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습니다. 장학금은 자생의료재단과 전국 자생봉사단의 기탁금, 지난 10월 열렸던 자생 희망드림 자선 바자회의 수익금으로 마련됐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은 지난 2014년 자생 희망드림 장학사업을 실시한 이후 올해까지 총 106명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총 1억17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첫 째줄 가운데)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들과 자생 희망드림 장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꿈을 좇는 학생들의 도전이 경제적인 이유로 좌절되어서는 안 된다”며 “자생의료재단은 이처럼 꿈이 있는 학생들이 인재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장학금 전달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전국 20개 자생한방병원ㆍ자생한의원을 갖추고 척추ㆍ관절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의료사업 수익은 공익재단 목적사업인 학술연구 활동과 함께 저소득층,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장학사업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