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대구 힘내세요!” 자생의료재단, 코로나19 극복 위해 5000만원 기부

등록일
2020.03.16
조회수
11,158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왼쪽)이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오른쪽)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3월 16일 대한한의사협회에 50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기부금 전달식은 서울시 강남구 자생한방병원 별관 JS타워에서 진행됐으며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과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장),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 등 양 기관 주요 인사가 참여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자생한방병원 설립자인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구시민을 돕자는 제안으로 이뤄졌습니다. 기부금은 자생한방병원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한 금액과 재단 차원의 사회공헌기금 등으로 마련됐습니다.

 

현재 대한한의사협회는 대구시를 비롯한 전국 코로나19 환자들을 위해 한의약 진료(전화상담·처방)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기부금은 대한한의사협회의 코로나19 한의약 진료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 박병모 이사장,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이 기부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명예이사장은 “백지장도 맞들면 낫듯이 작은 힘들이 모이면 지금의 어려운 시기도 잘 극복할 수 있다”며 “자생한방병원 임직원들의 마음이 담긴 기부로 대구시민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길 염원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신준식 명예이사장의 ‘긍휼지심(矜恤之心)’ 정신으로 의료사업의 수익을 학술연구활동과 장학사업, 의료봉사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