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부산 ‘자생 꿈나무 올림픽’ 개최

등록일
2022.08.26
조회수
2,504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부산광역시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 체육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자생 꿈나무 올림픽’을 개최했습니다.

 

자생 꿈나무 올림픽에 참가한 부산광역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이번 행사에는 은항·동매사랑·사하중앙지역아동센터 등 부산 내 29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 350여명과 자생의료재단 및 해운대·부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 자생봉사단 자원봉사자 4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또한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을 비롯한 부산광역시 이갑준 사하구청장,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문동민 부산지부장 등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생 꿈나무 올림픽 개최를 축하했습니다.

 

자생 꿈나무 올림픽은 지난 2018년 서울과 부천에서 첫 행사를 시작으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왔습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체육대회, 한의사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체육대회에서는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는 생활이 일상이 됐던 아이들을 위해 큰 공굴리기, 2인 3각, 장애물 달리기 등 13개의 다양한 종목들이 마련됐습니다.

 

자생 꿈나무 올림픽에 참가한 부산광역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달리기를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최선을 다해 경기에 참여하며 승패와 무관하게 친구들과 협동하고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모든 경기가 마무리된 후에는 우승 팀에 대한 시상과 함께 경품 추첨이 이뤄져 아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한의학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진들이 한방 진단법과 침 치료를 직접 시연하는 한의사 체험부스도 마련되었습니다.

 

자생 꿈나무 올림픽에 참가한 부산광역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한의사 체험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은 “이번 자생 꿈나무 올림픽이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어린이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치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자생의료재단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생 꿈나무 올림픽은 기존에 행사가 진행되었던 서울과 부천, 청주, 대전에 이어 전국 곳곳의 어린이들을 위해 매년 2회씩 전국을 순회하며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