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청주자생한방병원, 충북 괴산 농민들 위한 한방 의료봉사 실시

등록일
2022.09.15
조회수
1,424

태풍 수해로 고단한 추석 명절을 보낸 농민들의 척추·관절 건강을 위해 청주자생한방병원(병원장 최우성)이 충북 괴산군 농가를 찾아 고령 농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의료봉사를 진행했습니다.

 

자생한방병원 최우성 병원장이 고령 농민에게 침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이날 한방 의료봉사에는 청주자생한방병원 최우성 병원장을 비롯한 의료진 및 임직원, 청주자생봉사단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청주자생한방병원은 괴산읍 동부리 소재 괴산 농협에 임시진료소를 열고 근골격계 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 농민들에게 건강상담과 함께 침치료, 한약 처방 등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이번 봉사는 추석 명절과 태풍이 겹쳐 각종 건강 문제에 시달리는 고령 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고추의 주산지인 괴산은 최근 태풍 ‘힌남노’로 고추 수확에 피해를 입어 추석 명절 기간에도 복구에 나서야 했습니다. 괴산의 노인 인구 비율은 37.1%로 충북 지역에서 가장 높은 곳이지만 그에 비해 의료시설은 충분히 못한 상황입니다.

 

청주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고령 농민에게 침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청주자생한방병원 최우성 병원장은 “요즘과 같은 가을 환절기는 어르신 건강 관리에 주의를 요하는 시기인 만큼 진료소를 찾아주신 농민 분들의 건강을 챙겨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와 상생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