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분당자생한방병원, 경로의 달 맞이 어르신 한방 의료봉사 실시

등록일
2022.10.14
조회수
1,173

분당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경훈)이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 노인 4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한방 의료봉사는 최근 급강하한 기온에 물가 상승 등의 여파로 생활이 어려워진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한방 의료봉사 진료소를 찾은 환자에게 침치료를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 및 임직원들은 진료소를 찾은 어르신들의 현재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증상에 따른 침 치료 및 환자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했습니다. 또한 치료 이후 평소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근골격계 질환 치료 한약과 함께 기력 회복을 위한 보약과 한방파스도 제공했습니다.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한방 의료봉사 진료소를 찾은 환자를 문진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이날 한방 진료를 받은 환자 김옥자씨(76)는 “쌍화탕 가격이 곧 오른다던데 한의사 선생님이 직접찾아와 침도 놔주시고 보약까지 챙겨주시니 마치 오늘이 내 생일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분당자생한방병원 김경훈 병원장은 “이달은 노인복지법에서 정한 경로의 달인 만큼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며 위안을 드릴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고민했다”며 “노인분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이어질 수 있게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봉사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분당자생한방병원은 의료사업 수익을 정기적인 한방 의료봉사와 독거노인 혹서기 물품지원, 독립유공자 후손 의료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