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에 3천만원 상당 쌍화차 기부

등록일
2023.02.06
조회수
1,363

자생의료재단이 공익 업무를 수행하다 사고를 당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회장 이학영)에 약 3000만원 상당의 자생 쌍화차 883박스를 기부했습니다.

 

[사진설명] 자생의료재단과 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 관계자들이 ‘자생 쌍화차 지원’ 전달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국회의사당 강당에서 열린 ‘자생 쌍화차 지원’ 전달식에는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장)과 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 이학영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기부된 자생 쌍화차는 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에 등록된 공상(公傷) 경찰·소방관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이번 물품지원은 자생의료재단·자생한방병원이 전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국가·독립유공자와 사회필수인력들을 예우하는 분위기 형성 및 실질적인 도움 제공을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달에는 한강 투신자 수색 중 순직한 고(故) 유재국 경위의 헌신을 기리고 남겨진 가족들의 자립을 돕고자 1000만원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국가보훈처와 함께 생존 애국지사들의 자택을 방문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존 애국지사 한방주치의' 사업과 유공자 및 후손에 대한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은 “사건사고 및 재해 현장에서 부상을 입은 경찰·소방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은 국가에 헌신한 분들을 정중히 대우하는 노력을 멈추지 않고 그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자생한방병원은 나눔경영을 통해 국가·독립유공자 및 경찰관, 소방관, 해양경찰 등 사회필수인력의 건강 증진 및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