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일산자생, 고봉산 찾아 환경 정화 봉사활동 실시

등록일
2023.04.12
조회수
825

일산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익)은 지난 11일 경기도 고양시 고봉산을 찾아 쓰레기를 수거하며 산불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발화 요인들을 제거하는 등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이 고봉산 정화활동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 17명은 1.2km의 고봉산 둘레길 주변을 오가며 널브러진 쓰레기와 잡목들을 수거했습니다. 이와 함께 산불의 촉진제 역할을 하는 낙엽까지 꼼꼼하게 치우며 산불 방지에도 힘썼습니다. 환경 정화 후 수북히 쌓인 쓰레기 더미는 안전하게 모아 종류별로 분리 배출했습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이 고봉산을 찾아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이번 고봉산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한 일산자생봉사단 이경완 봉사단장(65)은 “음료 캔이나 반려동물 배변봉투 등 등산객이 버린 쓰레기뿐만 아니라 담배꽁초도 다수 발견돼 산불이 우려되기도 했다”며 “등산로를 깨끗하게 치우고 나니 마음까지 가벼워지는 기분”이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 김영익 병원장은 “산림 보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 속 일산자생한방병원이 산불예방 및 환경보호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산과 숲은 후손들을 위한 소중한 자원인 만큼 깨끗하게 가꾸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이 고봉산을 찾아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한편 일산자생한방병원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저소득 가정 학생들을 위한 희망드림 장학금, 김장김치 나눔, 독거 어르신 대상 이부자리 지원 등 다양한 봉사를 이어오며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