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

등록일
2018.01.10
조회수
13,826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은 소중합니다”

 

자생의료재단,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

 

자생의료재단 박병모(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이사장과 자생의료재단 관계자, 장학생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은 9일 자생한방병원 논현 신사옥에서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자생의료재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중ㆍ고등학생 중 각 지역 구청이나 학교 등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14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장학생들에게 전달된 장학금은 총 1300만원으로 자생의료재단이 1000만원, 강남∙잠실∙목동∙부천∙일산∙대전 등 6개 자생한방병원 봉사단이 300만원을 출연하여 조성했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식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는 자생의료재단의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이 장학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청소년은 장차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 갈 미래 자산이다. 이들이 올바른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사회의 역할”이라며 “자생의료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목표를 향해 달려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3년 국내 최대 한방 공익의료재단으로 거듭난 자생의료재단은 나눔 문화 형성을 위해 의료사업의 수익을 연구와 의료봉사, 교육∙장학 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에 투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