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제5회 자생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

등록일
2019.01.10
조회수
10,343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지난 9일 자생한방병원(강남)에서 제5회 ‘자생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자생 희망드림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는 자생의료재단의 사회공헌활동인데요, 올해 5회를 맞았습니다.

 

[사진설명] 자생의료재단 박병모(왼쪽에서 여덟번째)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와 장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각 지역 구청과 학교 등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중∙고등학생 19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장학생들에게 전달된 장학금은 총 1900만원으로, 자생의료재단과 강남∙잠실∙목동∙부천∙대전∙일산∙안산 등 7개 자생한방병원 봉사단의 출연금과 자생 희망드림 자선 바자회의 수익금으로 마련됐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8550만원의 장학금을 청소년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사진설명] 자생의료재단 박병모(왼쪽) 이사장이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박병모 이사장은 “청소년들은 우리 사회의 희망으로, 청소년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사회의 역할이다. 희망드림 장학금으로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며 “자생의료재단은 공익의료재단으로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3년 국내 최대 한방 공익의료재단으로 거듭난 자생의료재단은 나눔 문화 형성을 위해 의료사업으로 얻은 수익을 연구와 의료봉사, 교육∙장학 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에 환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