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목동자생한방병원,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2회 연속 선정

등록일
2020.08.12
조회수
1,183

목동자생한방병원(병원장 정벌)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2회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이란 지역 사회 내 우수한 진로체험기관 발굴을 위해 교육부가 2016년부터 시행한 제도입니다.

 

교육기관 진로체험 인증기관-교육부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목동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017년 진로체험 지원센터의 현장실사와 권역별 인증심사단 심사 및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한방병원 최초로 3년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선정을 통해 추가로 3년간 인증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목동자생한방병원은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의사 진로체험을 비롯해 한방병원 내 다양한 직종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직업인으로서의 기초 소양 형성과 진로설계 능력 함양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한방병원으로서는 유일하게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목동원자생한방병원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한편 목동자생한방병원은 ‘양천구 진로교육의 날’ 행사에서 2018년에는 표창장(바로가기)을, 2019년에는 감사장을 양천구 구청장으로부터 2년 연속 수상(바로가기) 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습니다.

 

목동자생한방병원은 앞으로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서 청소년들의 건전한 진로의식과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